본문 바로가기
기록/생활

코로나 오미크론 격리 해제 후 후유증 : 롱코비드 증상 및 회복 과정

by 디아노 2022. 4. 22.
728x90
반응형

코로나 백신 화이자 3차까지 접종한 이후, 돌파감염으로 격리를 했어요. 앞서도 코로나 격리 동안 있었던 증상을 자세하게 정리했었는데, 남들보다 덜 아프게 잘 지나간 느낌이었어요.
 

코로나 증상 순서 1인가구 자취생 자가격리 / 화이자백신 부작용 증상보고 대비해요
코로나 확진, 증상 순서와 자가격리 팁 생활 기록


그런데, 더 중요한 증상은 7일간의 격리 해제 이후에 나타난 롱코비드였어요..

롱코비드란, '7일간 격리 해제 이후, 진단을 내릴 수 없으나 복수의 이상 증상이 지속되는 현상'을 가리키는 말이에요. '완치자 중 적게는 10%, 많게는 30%가 완치 뒤 3개월 넘게 여러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여성 환자가 많고 호흡기 증상과 피로감은 물론 정신적 장애, 생리 불순, 탈모 등 관찰되는 증상만 200여 개에 달한다'는 기사도 있어요.

저는 어떠한 증상을 겪고 있는지 작성해볼게요!

 

 

우선 저는 아동발달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근무 형태는 아동의 전반적인 발달 향상을 위해 신체를 이용해 놀고, 착석과제, 부모상담을 하고 있어요. 평소 7케이스 정도하면 몸이 피곤함을 느꼈는데, 격리 해제 후 출근하고는 1케이스만 해도 몸이 너무 피로하더라구요..
 
격리 기간 동안 몸이 안 좋아서 몇 년만에 낮잠도 잤는데, 격리 해제 이후 잠을 제대로 못잤어요. 불면증까진 아니지만 원래도 잠에 드는게 쉽지 않은 편이라 무조건 코로나 때문이라고는 말 못하겠어요.

기분 전환 겸 격리가 끝난 다음 날,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차를 타고 가는데 세상 겪어보지 못한 어지러움과 토할 것 같아 힘들었어요. 어릴 때, 멀미 차 타면 멀미를 했지만 청소년기 이후로는 괜찮았어요. 평소 전정기관이 예민한 편이에요.
감각통합에서 말하는 움직임에 대한 혐오반응이 나타나더라구요. 움직임에 대한 혐오반응은 이석 수용기나 반규관 불량한 처리 과정으로 발생해요. 움직임에 대한 혐오반응의 증상으로 '교감신경 저기능, 부교감신경 활성화, 대부분 사람들이 쉽게 견디는 움직임에 현기증, 땀과 구토 유발'되는데 딱 제 증상이더라구요ㅠ 다행히 저는 상태가 회복 되었지만, 감각처리가 어려운 아동이 어떤 세상을 살아갈지 경험해볼 수 있었어요ㅠ
 


격리 해제 3일차 부정출혈이 있었어요. 평소 생리 주기가 규칙적인데, 화이자 때도 생리주기가 바뀌었었어요. 부정출혈일까 이번 생리가 앞 당겨진걸까 기다려보니, 빨리한거였어요ㅠㅠ
화이자 백신 맞았을 때는 생리가 지연되었고, 코로나 감염 이후에는 생리가 6일 빨리 시작되었어요! 건망증명칭실어증으로 근무 및 일상생활이 이전보다 힘들어요.

평소에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이지만, 목이 아프거나 힘들었던 적이 없어요. 격리 해제 5일 뒤, 말을 많이 하면 목이 아프고, 목이 휑한 느낌이 자꾸만 들어요. 냉수 러버인데, 찬물을 마시면 목이 아파서 찬물도 마시지 못해요
본인 몸에서 약한 쪽으로 코로나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고 하더라구요. 제 주변에도 관절이 약했는데, 코로나 감염 이후에 관절이 다 나가서 수술하시는 분도 계세요ㅠㅠ 저도 어릴 때부터 무릎이 안좋았는데, 성인되고는 어떤 운동을 해도 무릎이 아프지는 않았거든요. 격리 해제 2-3주 지나서 크로스핏을 시작했어요. 크로스핏 첫 날부터 쫌 이상하더니 몇 번 더 했다가 무릎이 나가서... 운동도 못하고 거의 꼼짝마라 생활 중이에요 ㅠㅠ 원래라면 살짝 무리해도 금방 괜찮아지는데, 며칠 내내 무릎이 불편하고 아프네요. 다행히 엑스레이 상으로는 아무 이상이 없는데, 2주 이상 아프면 더 자세한 검사를 해보자고 하셨어요! 근데 크로스핏 자체가 크고 작게 부상이 많은 운동이라고 해요. 그러니 다들 주의해서 하세요~
 


몸 피로감도 회복이 안되고, 컨디션이 자꾸 안좋아서ㅠ 요즘 병원에서 코로나 회복 수액이 잘 나온다길래,, 단골 병원 간 김에 코로나 회복 수액 맞았어요ㅠ

이것도 실비보험 처리가 된다고 해서 마음 편하게 링겔 맞았어요..
 

송도 가정의학과 코로나 회복기 아프지말고 수액으로 빠른회복

코로나 확진되고 힘들었던 나날들을 보냈는데 격리해제 후에도 몸이 이렇다니 휴ㅠㅜㅜㅜ 코로나는 걸리지 ...

blog.naver.com

인천 계양구 코로나 확진자 행복복지센터 생활비지원금 신청 및 취소 방법

 
재택 자가격리에 대한 생활비지원을 했다가 저희 아동발달센터가 중소기업이라서 유급휴가로 신청했어요!
어린이집, 유치원은 유급휴가가 된다던데 심리센터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또 알려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