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수입/돈 정보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 + 아름다운가게 기부영수증, 세액공제 금액 비교

by 디아노 2022. 5. 11.
728x90
반응형
 

2022년도 함께 기부해요! 아름다운가게 택배 수거 & 해피빈

집에 상태는 좋지만 안입는 옷, 안쓰는 물건 등을 이전에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한 적 있어요! 다양하게 쓰일...

blog.naver.com


지금까지 기부는 아름다운가게만 있는줄 알았는데, 이사하며 기부를 하려고 알아보니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다양하게 있는만큼 단체의 목적이나 기부물품 수거 방법도 달랐어요. 모든 물품이 기부 가능한 곳, 장난감만, 도서나 문구류, 헌 옷도 가능한 곳을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기부 물품이 따라서 검색하여 자세한 정보 얻으시고 좋은 기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모든 물품 : 굿윌스토어, 아름다운가게, 여성인권동감
✔️ 장난감 : 코끼리공장, 장난감병원, 서울시녹색장난감 도서관, NGO 사단법인 트루
외에도
✔️ 도서 : 국립중앙도서관 "책다모아", 나눔코리아(문구류도 가능)
✔️ 헌 옷도 가능 : 옷캔


제가 기부한 굿윌스토어에는 장애인 직원분이 일하고 계세요! 기증접수, 기증센터, 기증품 수거, 물류, 영업 등 소매 유통 전문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장애직원에게 일자리 제공과 문화 및 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거든요~

요즘 지점도 전국적으로 더 늘어나고 있고, 지점이 없어도 기부 할 수 있는 함이 있기도 하고, 여기도 택배 수가도 가능해요! 저는 이사 때문에 택배 수거를 기다리기 힘들어서 이사날에 굿윌스토어 매장으로 방문을 했어요.


옷, 신발, 전자제품, 인형 등등 새제품도 있고, 헌제품이라도 깨끗하고 또 입을 수 있는 것들로 챙겼어요!

상자에 깔끔하게 담아오고 싶었는데, 이사 날이다 보니 상자가 어찌나 귀한지 없더라고요ㅠ 그나마 신발이랑 수면 인형은 각자 상자에 쏙 쏙 넣었어요 ㅎ


굿윌스토어에 기업이 기부한 제품들도 많고, 깔끔한 제품만 판매하고,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좋은 취지로 온 만큼 시간 없다는 엄마를 붙잡고 매장을 구경했더니~~ 또 왕창 구매를 하고 왔어요 ㅋㅋ

보이는 제품에서 더 골랐는데도 만원 초반? 중반?이었던 것 같아요~ 완전 저렴하죠 ㅎㅎ

기부로 좋은 일도 하면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해서 기부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세액공제가 얼마나 되는지도 궁금하실 것 같아서 기부영수증을 가지고 와봤어요.

아름다운가게나 굿윌스토어에 기부를 하게되면, 매장에서 제품 가격을 측정한만큼 돈이 아닌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한 기부금으로 들어가요. 2022년에 기부를 했다면, 2023년도에 2022년 연말정산을 할 때 공제가 되어서 진행됩니다!

 

아름다운 가게 의류 45벌, 잡화 6개, 도서음반 4권, 가전 9개로 기부금액 180,568원이 나왔어요. 굿윌스토어는 의류 21점, 신발 2점, 기타 7점해서 총 74,000원 기부금액이 나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