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운영하는 어학원을 다니다가 가격은 저렴하나 난이도가 맞지 않아서 그만두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오신 한국 선생님 수업이 너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재수강을 하여 다니고 있습니다. 시에서 운영하는 어학원이라 수강료도 2달에 10만원으로 굉장히 저렴하여 부담없이 다닐 수 있는 금액이죠? 23년 5월부터는 가격이 인상되어 112,500원이 되기는 하였으나 여전히 부담되는 금액은 아닙니다.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좋은 수업으로 다른 시에서 들으러 오는 경우도 있어 다른 지역에는 이렇게 저렴하며 좋은 어학원이 없는건지 궁금하고, 이사를 가게 되면 또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번 글에는 저의 영어수준, 나와 맞지 않았던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 나와 잘 맞는 한국인 영어회화 수업에 대한 이야기와 수업 내용을 담아봤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께 나와 잘 맞는 영어학원을 고르는 방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중, 고등학교 때 영어 과외와 영어학원을 다니며 문법 위주로 공부를 하였으나 영어에 관심이 없어 온전히 제것으로 흡수를 하지 못했습니다. 영어는 무조건 기초부터 쌓아야한다 생각하여 성인이 된 이후로 다양한 영어 문법 책을 공부하였으나 초반 내용만 열심히하고 재미가 없으니 금방 그만두기 일쑤였습니다. 단어도 학창시절에 외운 영단어가 끝이라 알고있는 영단어도 제한적입니다. 20대 중반 영어에 급 흥미를 붙여 온라인 영어스터디에 여러번 참여하였으며 그중 가장 잘 맞는 방식은 원고를 보고, 음성 파일을 들으며 따라 말하고 녹음하여 선생님께 피드백 받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금액이 부담되어 1달 진행하고, 영어로 말하는 기회가 많지 않았고 기본적인 영단어 발음의 차이도 인식하지 못하여 동일한 온라인 영어스터디에서 알파벳 별 소리를 배우는 파닉스 수업 후 영단어를 발음하는 차이점을 아주 어렴풋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시에서 운영하는 어학원을 알게 되었고 영어회화 기초반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6개월 정도 진행하였으나 2달마다 자기 소개를 진행해도 처음과 아무런 차이가 없고, 마지막 달에는 영어를 굉장히 잘하는 분들이 많이 수강하게 되어 그 분들만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당시 원어민 선생님은 문법 위주로 진행하였고, 영어로 말하면 그것에 대한 피드백이 크게 없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난이도 맞지 않은 수업이 버거워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지며 어학원도 수준별 교실이 생겼습니다. 기초반에 다니던 지인이 이번 한국어 선생님은 영화를 이용해 여행에서 사용하는 회화를 위주로 한다고 하여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선생님께서는 영어 기초 책을 이용해 영어 듣기와 말하기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문에 있는 영어 표현을 우리의 방식, 평소에 쓰는 방식으로 변형하여 여러 번 말하는 것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틀린 문장이라도 무조건 말해보고, 더 적절한 표현을 찾아주고 입에 붙을 수 있도록 여러 번 반복하게 해주셔서 뭔지 모르지만 일단 입을 샬라샬라 말을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면 신기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전에 토익 강사를 하셨어서 문법도 간단하고 명확하게 알려주십니다.
영어 실력이 저와 비슷한 수준이시라면 무조건적으로 원어민 강사를 찾기 보다는 한국어 선생님과 진행을 하며 모르는 것을 자유롭게 말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 시작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첫 강의 introductions - 자기소개에 유용한 영어표현>
Where are you from? North or South Korea?
I am from South Korea. I live in Inchoen.
It's near seoul by subway.
I'm move when i was 24 years old, i moved in Inchoen. 나는 24살에 인천으로 이사왔어.
Why do you move from Jeju? 왜 제주도에서 이사왔어? Why do you apply? 왜 지원했어?
Is seoul far from busan? 서울은 부산에서 멉니까?
What is different between busan and seoul? 부산과 서울 뭐가 달라?
Inchoen is famous for ~. 인천은 ~이 유명하다. Why don't you visit? 방문해보는 거 어때? -> Why don't you V? : V 해보는게 어때?
How long does it take to ~hotel? ~호텔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I go to language school.
Nice to meet you. = Good to see you.
Clerk 점원 Conveniece store 편의점 Tutor 선생님(개인, 교습) Office assistant 조교, 사무직
Flat with two bad room, Studio 오피스텔
Quit 그만두다 I take a rest 쉬다
Do you live with your family? 가족들이랑 살아? I live in alone in a studio. 오피스텔에서 혼자 살아.
My brother and sister are students there, at S university.
Where do you work? What do you do? 무슨 일 해? I teach English in college. On weekends, i work in a convenience store. (on ~s : ~마다)
발음 Walk(걷다) 목 안이 막히는 소리, Work(일하다) 입안 둥근소리
근무형태 Shift 교대 근무 I work flexible shift. 유동적으로(스케줄에 맞춰) 근무해
The town is famous for its cathdral. 그 소도시는 성당으로 유명하다.
One day, I'll be rich and famous. 난 언젠가 부자도 되고 유명해질 거야.
The most famous mountain in seoul.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산
famous scene 명장면 Famous saying 명언
혼자 자취를 하면서 돈도 모아야하고, 계속해 자기계발도 해야하는데 벌이가 한정되어 있으니 너무 큰 소비는 부담스럽잖아요. 그리고 결국 꾸준히 지속하기 위해서는 부담스럽지 않거나 부담 가능한 금액이어야하더라고요. 여러분 집 주변의 지역에도 저희 어학원처럼 저렴한 곳이 있는지 한 번 찾아보세요! 저도 검색으로는 찾지 못했지만, 길에 붙어 있는 포스터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시에서 운영하며 저렴하고 퀄리티 좋게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곳은 많답니다~ 근무 혹은 거주하시는 시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아보시고 온전히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공부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회화 시 쓰기 좋은 유용한 멘트, 저렴하게 영어회화 공부한 방법과 장단점 (0) | 2022.11.01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