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좋아요 무제한 올리기 / 맞구독, 소통이 중요한가요?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블로그가 아닌 수익형 블로그로 성장을 시키면서 광고를 붙이기 위해서 정보성 글을 주로 작성하는 블로그예요!
단순히 보이기 식을 위한 맞구독 수를 늘려 두다가 보면 스팸성 댓글 달거나 짧은 트래픽으로 인한 저품질이 걸릴 수 있습니다.
구글에 검색도 잘 되고, 광고를 방해하기 위한 공격으로 스팸성 댓글이 많이 달릴 수 있기 때문에 이전에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기본 세팅 방법 중 하나였던 댓글을 차단하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겠네요!
그렇다 보니 구독자 수나 좋아요 수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굉장히 저조할 수 있다는 이유를 알고 있으나 좋아요의 수가 적으면 사람 마음이란 게 슬프잖아요,,,ㅎ
로그아웃, 페이지 이동 없이 설정에서 좋아요 무제한 늘릴 수 있는 방법 대 공개!
설정에서 본인의 유입 로그에 들어가 주세요!!
유입 로그는 본인의 글이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 접속을 했는지 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유입경로 중, 본인 글을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링크를 선택해 줍니다. 본인의 게시글을 통해서 접속한 게 가장 간편하고, 키워드로 검색하여 들어왔다면 키워드 내 게시글 위치도 확인할 겸 키워드 유입도 좋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로 접속해주세요.
본인의 게시글로 접속을 하셨다면, 게시글을 쭈 우우 욱~ 내려서 좋아요가 있는 곳까지 내려주세요!
처음 사진처럼 빈 좋아요와 구독하기 버튼이 보이시나요?
좋아요를 눌러주면, 오른쪽의 사진처럼 빨간 하트로 변신한 게 확인되면 완료된 것입니다!
구독하기는 로그인 상태에서 눌러야 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다른 아이디가 있는 경우나 본인의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서 구독 명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혹은 맞구독, 서이추를 진행하고 있는 사이트나 카페, 블로그를 통해서 다른 사람을 구독자로 데려올 수도 있어요.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그러한 서이추가 중요한 곳 중 하나지만 다음 블로그인 티스토리는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티스토리도 소통을 하고 싶다면 본인이 추구하는 방향성대로 활동하시는 건 무관합니다.
좋아요 무제한이라고 말씀드렸죠!!??
같은 유입경로의 경로로 들어왔을 때도 이렇게 다시 빈 하트를 볼 수 있고, 다시 좋아요를 눌러도 좋아요의 명수가 증가됩니다.
만약 빨간 하트로 그대로 나온다면, 설정 페이지를 한 번 나갔다가 다시 동일한 유입경로로 들어오면 빈 하트로 변해 있을 것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글 목록에서도 좋아요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
맞구독, 소통이 티스토리는 중요한가요?
모두들 입 모아 말하는 부분은 맞구독과 소통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조회수, 일방문자, 댓글 수, 이웃 수 등등 다양한 요소가 협찬과 연관되고, 소통을 중요하시는 블로그 성향 상 많이들 해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그러한 요소를 중요하게 보지 않고, 다양한 방식의 수익 링크를 달 수 있기 때문에 수익에 취중을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댓글이 많고, 구독자가 많은 게 수입과 연관되지 않지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로 협찬을 굉장히 많이 받고 있지만, 그다지 소통이나 이웃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네이버도 물론 원하신다면 소통하지 않고도 일 방문자 500 명 이상, 1,000명 유지, 다양한 분야와 원고료를 받는 협찬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소통이 너무 스트레스가 된다면 티스토리는 물론,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댓글은 정보성으로 글을 잘 작성한다면, 궁금한 부분이 있을 때 댓글이 잘 달리니 걱정 마세요!! ㅎㅎ
모두들 즐거운 블로그 생활되길 바랍니다~~